건축에는 건축의 철학과 미학적인 가치보다 우선시되어야 할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다. 건축을 구축하려는 건축주의 목적과 지어질 건축물을 이용할 사용자들이다. 만약 그러한 건축이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의 가장 핵심시설이라 할 수 있는 사옥이라면 더욱 그러하다. 본 프로젝트는 한 기업의 브랜드와 가치, 그리고 이용자들과 같은 보다 실증적인 구성요소에 의한 Landmark 구축이 목적이었다. 연면적의 최대 확보라는 오피스가 가지는 본연의 목적을 기본 베이스로 하여 도시적 맥락과 기업 이미지에 기여하는 매스스터디, 가장 효율적인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랜, 브랜드 가치 상승과 독자성을 가질 수 있는 파사드 계획에 많은 노력과 시간이 투입되었다. 브랜드, 건축, 도시 그리고 인간이 어울려 만들어 내는 Landmark의 모습을 찾아내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핵심 컨셉이다.
Type : Office
Location : Hyuksin City, Jinjusi, Gyungsangnamdo, Korea
Size : 1,888 m2
Period : 2013
Status : Proposal
댓글